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나더 컨트리>… 올해의 연극상과 신인상 수상

기사승인 2019.07.08  13:16:16

공유
default_news_ad1

- 영국을 대표하는 배우 ‘콜린 퍼스’ 데뷔작

<어나더 컨트리>는 줄리안 미첼(Julian Mitchell) 원작으로 1982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연극으로 초연되었고, 같은 해 ‘올리비에 어워드 올해의 연극상’과 ‘올리비에 어워드 연극 부문 올해의 신인상’(수상자 Kenneth branagh)을 거머쥔 작품이다. 

초연부터 호평이 쏟아진 극은 1984년에 동명의 영화로 개봉되었으며, 로맨틱 가이로 전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 대표 배우 콜린 퍼스의 데뷔작으로 유명하다. 콜린 퍼스는 연극에서는 ‘가이 베넷’ 역을, 영화에서는 ‘토미 저드’ 역을 맡았다. 영화 출연 당시 22살이었던 콜린 퍼스는 이 작품으로 호평을 받아 이후 많은 연극과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면서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이 작품은 1930년대 영국의 명문 공립학교를 배경으로 자유로운 영혼의 ‘가이 베넷’과 마르크스를 신봉하는 이단아 ‘토미 저드’, 이 두 청년의 이상과 꿈, 좌절을 그린 이야기다. 작품은 씁쓸하면서도 아름다웠던 젊은 날을 그리는 동시에 ‘권위주의 사회 속 학생들의 암투’, ‘국가와 개인적인 이념 사이의 정체성’ 그리고 이를 고민하고 방황하는 그들의 성장 스토리를 토대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첫번째 메인 포스터 상단에 위치한 ‘그리고 다른 세상이 있지, 내가 예전에 들어본.’ 이라는 카피와 두 번째 포스터 상단에 ‘지상의 천국. 아니. 지상의 지상. 그냥 지상’이라는 카피는 연극 <어나더 컨트리> 속의 대사 중 하나로 제목과 맞물려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자아낸다.
 

공개 오디션으로 발탁된 신예 배우 13인 공개!
연극 <어나더 컨트리>(제작:PAGE1)가 전체 캐스트 공개에 앞서, 치열한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신예 배우 13인을 사전 공개했다. <어나더 컨트리>는 지난 1월 대규모로 진행된 주조연 공개오디션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이 오디션에는 약 750여명의 지원자가 대거 몰렸다. 이에 PAGE1은 이번 작품에 전 배역 오디션으로 뽑은 신인 배우들과 함께 이후 공개 예정인 기성 배우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새로운 에너지를 내고 있다.
PAGE1 이성일 대표는 “그 시대 청년들의 진정성 있는 고뇌와 순수한 열망을 다룬 작품인 만큼 신인 배우들이 가진 치열함, 그리고 다양한 에너지가 이 작품을 더욱 몰입도 있게 끌고 갈 것”이라고 말하며 신인 발굴의 진정성에 주력했다. 오디션을 통하여 연극 <어나더 컨트리>의 주역으로 ‘가이 베넷’ 역에 연준석, ‘토미 저드’ 역에 문유강, ‘바클레이’ 역에 이지현, ‘데비니쉬’ 역에 배훈, ‘멘지스’ 역에 이태빈, ‘파울러’ 역에 이주빈 최정우, ‘델러헤이’ 역에 김의담, ‘샌더슨’ 역에 김기택 황순종, ‘하코트’ 역에 이건희, 그리고 ‘워튼’ 역에 채진과 전변현이 캐스팅 되었다. 


학교 체제에 적응 못하는 아웃사이더, 주인공 ‘가이 베넷’ 역에 연준석이 캐스팅 되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어나더 컨트리>로 첫 연극 데뷔를 하는 연준석은 데뷔작부터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눈길을 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혁명적인 사상가 ‘토미 저드’ 역은 전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선택된 문유강이 차지했다. 문유강은 오디션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고뇌하는 온화한 리더십의 소유자, 기숙사장 ‘바클레이’ 역에 이지현이 이름을 올렸다. 영화와 웹드라마로 이름을 알린 이지현은 이번이 연극 데뷔작으로 바클레이를 어떻게 표현해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가이 베넷, 토미 저드와 동급생 친구이며 유쾌함을 가장한 현실주의자  ‘데비니쉬’ 역은 배훈이 맡았다. 데비니쉬 역으로 처음 데뷔하는 배훈은 자연스러운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보여진다.             

김근혜 기자 sisanewsn@sisanewsn.co.kr

<저작권자 © 시사뉴스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