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그대에게 저자 이찬숙 , 송지혜

기사승인 2019.02.08  17:00:50

공유
default_news_ad1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그대에게  /저자  이찬숙 , 송지혜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그대에게》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일상에서 겪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법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두 명의 여성 변호사가 꼭 알아야 할 법률지식을 최대한 쉬운 말로 설명하고 있다. 아직 법률이라는 문턱을 넘을 필요가 없는 여성에게는 갖고만 있어도 든든한 책, 피치 못하게 법률 절차를 거쳐야 하는 여성에게는 단단한 대비를 하도록 방패가 되어주는 책이다. 먼저 ‘법에서 말하는 범죄’, ‘민사-형사’, ‘고소-고발’처럼 기초적이고 큰 개념을 먼저 보여준다. 기초개념을 알았다면 이제는 응용할 차례이다. 성범죄, 결혼과 이혼, 직장, 일상을 주제로 현실에서 자주 일어나는 사례를 어떤 절차로 해결하고, 정확하게 어떤 법률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온라인 쇼핑의 종말 /저자 바이난트 용건
컴퓨터, 핸드폰, 아이패드, 비디오게임과 함께 성장해온 밀레니얼 세대(1980년~1995년)는 온라인 쇼핑을 습관처럼 받아들인 최초의 세대로, 이들은 원하는 것을 언제 어디서나 소비하기를 욕망한다. 아마존, 알리바바 등 거대 리테일 기업들은 이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욕망을 충족시키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온라인 쇼핑의 종말』은 이처럼 거대 담론의 차원에서 새로운 경제가 등장한 배경과 특징, 그리고 이 새로운 경제하에서 부상한 새로운 소비자, 이 경제가 우리 삶과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다. 리테일 분야의 최강자들인 아마존이나 알리바바 등의 전략과 함께 이들 기업의 압도적인 위력 앞에서 자신만의 장점을 개발해 분투하고 있는 소규모 리테일 기업들의 전략과 사례까지 풍부하게 담았다.

 

유머니즘  /저자 김찬호
유머의 스펙트럼으로 우리 일상의 다양한 경험을 조망하며 한국 사회의 감정 지형도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유머니즘. 유머는 삶의 가능성을 다각적으로 탐색하는 정신의 놀이다. 유머가 인간관계를 바꾸는가 하면, 거꾸로 인간관계가 유머를 유발하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는 사람을 업신여기면서 쾌감을 느끼는 비웃음, 성적인 수치심을 유발하는 희롱, 권력과 지위에 도취되어 짓는 과시적인 미소 등 병적인 웃음이 만연해 있다. 함께 웃을 수 없었던 경험 때문에 이 책을 쓰게 되었던 저자는 함께 웃을 수 없다는 것은 단절의 징표이며, 때론 심각한 폭력이 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며 인간의 존엄을 세우면서 더 나은 삶을 빚내는 유머가 어떻게 가능한지 함께 모색해보고자 한다. 또 저자는 거짓 웃음이 만연한 한국 사회에서 웃음의 가능성과 그 진정한 가치를 어떻게 찾아 함께 나눌 수 있을지, 웃음과 공감의 마음사회학을 제시하며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통로를 경쾌하게 탐색해나간다.

 

노마드 비즈니스맨  /저자  이승준
다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꿈꾼다. 하지만 이는 희망사항일 뿐 연봉은 적게 받고 일은 더 많이 하는 게 현실이다. 이 책은 직장 생활을 하지 않아도 충분한 돈을 벌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 즉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디지털 노마드가 프리랜서라는 생각은 큰 착각이며, 진정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1인 기업가가 되어 ‘노마드 비즈니스’를 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7년간 노마드 비즈니스로 일하며 일주일에 3~4시간 일하고 월 1억 원 이상을 버는 저자가 네이버 카페, 책,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통해 노마드 비즈니스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리테일 바이블 2020 /저자 리테일 소사이어티
리테일은 일상의 의, 식, 주는 물론 비즈니스와 부동산투자 등 경제의 모든 요소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리테일 시장은 경제의 굴곡, 기술의 발전, 인구구조의 이동,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등의 요인에 의해 큰 변화의 패러다임에 맞닥뜨린 상황이다. 이 시점에서 기업은 물론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까지 반드시 인지해야 할 리테일의 모든 정보를 정립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고, 그 결과물이 한 권의 책 《리테일 바이블 2020》으로 완성되었다. 업계에서 활동 중인 최고의 리테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권분석은 물론 패션, 식음료, 커피전문점, 편의점, H&B, 특수상권, 외식시장, 라이프스타일 등 전 분야에 걸친 업계 동향과 미래 트렌드를 낱낱이 분석해낸 것이다.

시사뉴스& sisanewsn@sisanewsn.co.kr

<저작권자 © 시사뉴스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